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사이다비니거를 활용하여 혈당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빵, 떡, 밥, 면 등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든 음식을 즐깁니다.

편의점에선 디저트 대란까지 일어나고 단 걸 파는 카페들은 자꾸만 생기지요.

모두가 아시다시피 그런 음식을 주식으로 섭취하다시피 하면 혈당을 치솟게 하고 관련 질환들을 유발합니다.

 

혈당조절을 하는 쉬운 방법 중에는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는 혈당관리뿐 아니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인기를 얻고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으깬 사과의 발효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며 아세트산 및 기타 생리 활성 화합물이 생성되는 게 우리가 먹고 사용하는 애사비입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효과

 

애플사이다 비니거, 애사비는 탄수화물의 소화를 늦추어 포도당이 혈류로 방출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식전 애사비 섭취는 식후 혈당 수치상승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혈당관리를 위해 애사비를 사용한다면 일관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을 안정적 수치 안에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혈당문제 이외에도 항균, 체중관리, 장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먹는 방법

 

혈당관리를 위한 애사비의 권장 복용량은 하루 2~4스푼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아도 식초는 먹기 약간 괴롭기 때문에 한 번에 들이킬 수 있는 양의 물에 식초를 권장량 넣고 한번에 마셔버리는 것을 권합니다. 한번에 마셔버리는 이유는 산으로 인한 치아부식 예방을 위해서인데 빨대를 이용해서 목으로 바로 넘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기상 직후 마시는 식초물은 하루종일 정제 탄수화물 생각이 덜 나게 도와주고, 취침 전에 마시면 평균 혈당치가 점점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 쓰림이 유발되거나 냄새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개인별로 가장 편할 때 드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래그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이용하고 있는데 요새 다양한 제품이 많고 웬만하면 다 좋은 제품들이니 맞는 제품을 찾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매하실 땐 꼭 with The Mother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